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창시자박남희사진

심천사혈요법 (Simcheon blood cupping Therapy)은 언제나 국민건강을 지켜줍니다.

심천생리학을 방문하여 주심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창시자 심천 박남희 선생님은 1985년에 사업의 실패로 인해 엄청난 정신적 고통을 안고, 삶의 회의를 느껴 산으로 들어가 산사람으로 생활 하였습니다. 마음의 모든 집착을 버리니 사물이 새로운 모습으로 보였고, 그런 중에 [동의보감]을 접하게 되었 답니다. 그러나 의문에 대한 근본적인 답이 그곳에 없음을 알고, '왜'를 계속 붙이며 명상을 하던 중, [동의보감]의 한계와 서양의학의 약점을 알게 되었고 그 대체의학으로 본 [심천생리학 심천사혈요법]을 창안하게 되었습니다.

심천사혈요법을 그간 10여년 동안 임상경험을 거쳐 현재 20여년이 넘은 Simcheon blood cupping Therapy을 국민 보건을 위한 근본적 대체의학으로 보급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시각은 현 의료 시스템이 이대로 흘러간다면 불과 10년 이내에 세금의 50%을 의료비로 쏟아 부어도 부족한 시대가 온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 대안이 심천생리학이고, 심천사혈요법을 보급하여, 국민 스스로의 노력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가벼운 증세정도는 스스로치료 할 수 있도록 의료 지식을 넓여 주고, 국가나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의료인은 가정에서 스스로 치료할 수 없는 중환자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체제가 되어야 막대한 의료비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생각 합니다.

같은 사물도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듯이 인체의 생리 구조도 새로운 각도에서 바라보면 질병이 오는 원인이 다르게 보이고, 원인을 다르게 진단한 이상 처방도 치료 방법도 조금은 다를 수 밖에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심천생리학 심천사혈요법은 옭고 그름을 논하기 전에 인체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면 저러한 시각으로도 바라 볼 수 있고, 심천생리학 시각 기준이 되면 저러한 처방 공식, 치료 공식이 성립 되는구나하는 새로운 시각에 눈을 돌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심천생리학을 심도 있게 공부하여 보면, 인체의 생리이치 공식, 만병의 진행 과정 공식, 각 증세에 따라 처방 공식이 있기에, 그 공식을 이해하고 보면 막연한 처방 막연한 치료가 아닌, 가장 상식에 준하는 치료방법이 공식처럼 정리 됩니다.

필자는 이 공식을 남기고 싶어 하고, 이해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체 생리 구조를 간단하게 요약하여 보면, 신장과 간 기능이 떨어지지 않는 이상 탁 혈에 의한 어혈이 생길일 없고, 어혈이 없는 이상, 어혈이 말초모세혈관을 막아 피가 돌지 못함으로 2-3차 연쇄적 합병증이 발병할 이유가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인체를 심천생리학 시각으로 바라보면 인체는 먹이사슬 연결고리의 구조이고, 먹이사슬 연결고리의 새롭게 바라보면 신장과 간은 먹이사슬 마지막 장기이기에, 신장과 간 기능 저하로, 신장(약산), 간(중산)의 농도가 높아지고, 산의 화학반응으로 혈액 속 지방 단백질, 또는 철분 석회질 칼슘 등이 응고되어 어혈, 병적 변위 물질이 형성되고 그 어혈이 말초모세 혈관을 막아 피가 돌지 못한 곳에서부터 만병이 시작 됩니다. 이 내용을 간추려 보면 신장과 간은 먹이사슬 마지막 장기이기에 신장과 간이 먹고 싼 배설물은 몸 밖으로 배출되는 생리 구조 입니다.

신장 기능 저하는 요산(약산), 간 기능 저하는 탄인 산 (중산), 신장과 간 기능 초기에 치료를 하지 못하여 그 기능이 더 떨어져 요산과 탄인 성분 수치가 일정 수치 이상 상승 하면 화학 반응이 일어나 칼륨혈질(강산)로 혈질이 바뀌게 되는데, 이 3종류의 혈질 산도의 강약에 따라, 약산에서 오는병, 중산에서 오는 병, 강산에서 오는 병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이 화학 반응의 이치를 풀고 나면, 어혈, 비지종, 섬유종, 담석, 간경화 물질 암 백혈병 등 만병이 발생 하는 화학 반응이치의 진행과정 원인 진단이 가능하게 되며, 약산, 중산, 강산의 혈질에 따라 화학 반응의 이치공식이 성립되고, 그 공식을 이해하고 나면 약산, 중산, 강산의 혈질에 따라 피를 맑게 하는 해독 처방 공식이 성립됨과 동시에, 병적 변위 물질인 어혈, 비지종, 섬유종, 간경화 물질, 담석 물질을 녹이는 처방공식이 성립 됩니다.

필자는 이러한 생명의 생리이치 공식을 기준하여 처방전 집필을 마친 상태 이지만, 온 인류에게 공개하여 모두 응용하게 하는 것이 지혜로운 방법인지, 혼란을 막고 평화로운 삶을 위하여 특정 대기업에 비방을 전수하여 제품으로 보급하는 것이 올바른 처사일지 고심 중 입니다.

하지만 어느 나라이던 개인의 이익 보다는, 국민 건강을 위하여 국가차원에서 심천생리학을 인정 하고, 학문으로 전수 한다면, 심천생리학을 기초하여 만들 수 있는 모든 제품을 만드는 비법자체를, 국제 표준의 로얄티 정도만 받고, 전수할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의 처방 원리는 일정한 공식을 기초하기에 배움과 이해가 빠른 장점이 있고, 마취나 살균목적의 처방이 아니기에, 제조 과정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임산부 노약자가 장기 복용을 하여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저자의 뜻이 이루어져 현대의학이 심천생리학의 처방전을 새로운 학문으로 받아드려 응용한다면 순환기 장애성 질병인, 아토피, 각종 피부과 질환, 악성빈혈, 고혈압, 고지혈증, 위산과다, 역류 성 식도염, 지방간, 간염, 간경화 초기, 신부전증 초기, 백혈병 초기, 협심증 초기, 간경화 초기, 간암 초기, 뇌경색 초기, 치매 중풍 초기, 당뇨 초기, 고혈압의 근본 치료, 만성 두통 등을 치료 하는데 획기적인 치료 효능을 보일 것이며, 두통, 가벼운 근육통, 무좀, 주부습진, 소화 불량 등은 치료하면 당연하게 낫는 증세정도로 인식될 것이며, 불면증, 각종 정신과 질환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심천생리학은 이미 전 세계의 많은 의사 분들이 응용하고 있는 학문이며, 중국 한 국가만 하여도 3,000개가 넘는 병. 의원이 심천사혈요법을 현재 응용하여 공개하고 가르치고 있는 학문입니다.

필자는 이 공간에서 각종 짝퉁 아류의 혼선을 막기 위하여 분명 하게 밝혀 두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

필자입장에서 심천생리학을 보급하는 과정에서도 일정한 기준이 있습니다. 일반 대중에게는 건강을 예방하고, 가벼운 증세 정도를 스스로 치료 할 수 있는 정도, 하지만 혼란을 막기 위하여 중환자 치료를 위한 처방전 공부는 어느 누구 에게도 체계적 교육을 한 적이 없음을 혼란을 막기 위하여 밝혀둡니다.

다만 처방 논리 일부까지도 공개를 하지 않으면, 심천생리학 자체를 이해하기 어렵다 보기에, 어렴풋이 짐작을 할 정도 의 교육만 하여 왔고, 구체적 처방전 공개교육은, 대학이나 의학계에서 심천생리학을 새로운 학문으로 인정 할 때 의과 대학이나 기존 의사들에게만 교육을 할 방침이라는 것을 미리 밝혀둡니다.

이것은 질병 예방 차원은 국민 스스로 배워서 해야 하지만, 중환자 치료는 전문적 의료지식을 갖춘 의사만이 치료를 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아무튼 심천생리학 심천사혈요법이, 환자에게는 희망의 메세지, 의사들에게는 완치 할 수 있다는 확신의 마음, 국민에게는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희망이 되어 온 일류 건강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 합니다.

SBT 창립 24주년을 맞이하여 2014년 11월 14일

세계명인 심천 박남희

박남희싸인